애플워치 페이스 Clockology 사용법 명품 페이스 사용하자

728x90

이쁜 애플워치 페이스 찾다보면 명품의 이미지를 이용해서 샤넬, 에르메스, 까르띠에, 메종, 롤렉스 등의 워치페이스들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런 워치페이스를 이용하면 더 이쁘게 애플워치를 꾸미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워치페이스를 명품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Clockology 사용법

클락콜로지 앱 설치

먼저 Clockology를 설치해 줍니다.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평점도 현재 기준으로 4.8점으로 굉장한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가 완료 되셨다면 파일도 설치를 해주세요,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싱크를 맞춰서 워치페이스를 적용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필수로 다운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 사파리 또는 크롬으로 파일앱으로 다운로드 해주시고 실행시켜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_EnableBeta.clock
0.03MB

 

clockology 앱 실행

Clockology를 처음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오게 됩니다. 여러가지 설명인데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lockology 최근 실행

앱을 실행하셔도 아직까지 워치페이스가 없기 때문에 현재는 앱 안에가 비어있습니다. 여기에 원하는 워치페이스를 담아서 사용하시면 되는데 차차 설명드리겠습니다.

 

 

클락콜로지 세팅하기

오른쪽 상단에 Manage Permissions를 클릭하셔서 앱에 권한을 주셔야 합니다. 권한이 없다면 제대로 사진이나 워치페이스에 접근이 불가해서 원활한 앱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진에 접근권한 부여

Not Prompted라고 되어 있는 부분들에 권한을 주셔야 합니다. Manage를 클릭하시면 해당 앱이 사용자의 아이폰에 접근한다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사진 같은 경우 모든 사진에 대한 접근 허용 또는 사진 선택을 하셔서 접근 권한을 허용해 주시면 됩니다.

 

샤넬 워치페이스

제가 예시로 워치페이스 파일을 하나 다운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중에 여러 워치페이스들을 블로그에 올려 놓도록 할테니 확인하셔서 원하시는 워치 페이스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샤넬 워치페이스 다운로드

저장 위치는 앱으로 가져오시면 되는데 모르시는 분들은 일단은 다운로드로 가져와 주세요, 워치페이스를 clockology 앱의 폴더로 이동시켜줘야 합니다.

 

워치페이스 옮기기

파일 앱에서 다운로드 폴더로 가보시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한 워치페이스가 있는데 이것을 꾹 눌러서 이동시켜 줍니다.

 

clockology 폴더로 이동

Clockology 앱 폴더가 있을텐데 여기 안으로 이동시켜주세요

 

파일앱에서 Clockology 폴더에 워치페이스가 잘 들어와 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워치페이스 편집하기

이미지를 클릭해 보시면 이런 모습이 나오는데 워치페이스의 상세한 설정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워치페이스를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모양이 나온다면 단순 이미지가 아닌 Clockology앱에서 읽어갈 수 있는 이미지 형태일 거예요,

 

 

만약 그냥 이미지가 열린다면 워치페이스를 이미지가 아닌 파일 형태로 다시 다운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워치에서 앱 실행하기

이제 애플워치로 가셔서 위와 같은 모양의 앱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remote control

to use the remote control select clocks on your device and enable fullscreen

가끔 위와 같이 오류가 나는 분들이 있으신 텐데 이것은 제가 위에 설명 드린 _EnableBeta.clock 앱을 먼저 다운로드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뜨게 됩니다.

 

snyc mode 켜주기

_EnableBeta.clock 를 다운받으셨다면 파일 앱에서 해당 파일을 찾아서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이 완료되었다고 뜨게 됩니다.

 

clockology 앱 실행화면

애플워치에서 Clockology 앱을 켜보시면 위와 같이 워치페이스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페이스를 자신이 다운로드한 워치 페이스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Sync 기능을 사용해서 워치와 아이폰을 동기화 시켜줘야 합니다.

 

앱 watch sync 하기

아이폰에서 클락콜로지 앱을 열어서 원하는 워치페이스를 꾹 눌러보시면 위와 같이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Watch Sync 버튼을 눌러 주시면 워치와 동기화가 됩니다.

 

동기화 완료하기

Replace Clock을 체크해서 시계를 바꿔주고 Sync를 눌러서 동기화를 마무리 해줍니다. 1분 이내로 되는 것 같더라고요

 

샤넬 워치페이스 적용 방법

그러면 내가 원하는 워치페이스가 잘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댓글까지 부탁드립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