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e] 크롬 브라우저 키보드 타이핑 속도 개선관련 팁

728x90

크롬 브라우저 55 버전 이하 해당

이번 글은 크롬 브라우저 55 버전 이하에 해당되는 글입니다. 55 버전 이상에서는 해당 증상이 해소됐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타이핑, 키보드 치는 속도가 느려질 때 해볼 만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와 AhnLab V3 Internet Security 9.0 를 함께 사용하신다면 해당될 수 있는 사항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해당되는 사항은 아니기 때문에 이런 사례도 있다 정도로만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AhnLab V3 Internet Security 9.0 의 브라우저 Accessibility 간섭 문제 임시적인 해결방법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로 게시판 같은 곳에 글을 쓰거나 메일을 작성할 때 버벅거림과 함께 타이핑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재부팅해도 동일하게 발생하고 당장 해결방법이 없어 보입니다. v3 인터넷 시큐리티와 크롬 브라우저를 함께 사용할 경우 발생하였지만 크롬 브라우저가 아닌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동일하게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국내의 금융권 사이트 등을 통해서 설치되는 AhnLab Safe Transaction이 크롬 브라우저의 accessibility flag라는 기능을 강제로 활성화시켜 브라우저 성능을 저하시키고, 여러 게시판형 사이트의 타이핑 속도를 느리게 만듭니다.
AhnLab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크롬 실행시 flag를 지정하여 accessibility mode를 비활성화시키면 해당 현상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accessibility mode 비활성화 방법

크롬에서 accessibility mode를 비활성화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으로 들어가 주세요.

대상(T) 항목 끝에 "--disable-renderer-accessibility"라는 파라미터를 추가해주세요.

예) "{구글 크롬 설치경로}\Application\chrome.exe"(공백)--disable-renderer-accessibility

그 후 크롬을 재시작 또는 시스템을 재부팅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재부팅하시고 다시 시도해봐 주시면 됩니다.

 

chrome://accessibility/
주소창에 위 주소를 입력하시면 크롬의 접근성 메뉴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해소되지 않으시다면 접근성 메뉴에서 특이점을 찾아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