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무료 1TB 제공 클라우드 추천 - 테라박스 TeraBox

728x90

컴퓨터나 핸드폰을 사용하실 때 용량이 부족해서 곤란하신 경험 다들 있으실 겁니다. 구글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마이박스 등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많지만 유지하는 비용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오늘은 무료로 1TB를 제공하는 클라우드가 있어서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무료 1TB 공유 클라우드 테라박스 TeraBox

테라박스는 바이두 재팬의 자회사 popIn에서 운영하는 이전에 Dubox라는 서비스 였는데 새롭게 네이밍을 하고 나온 서비스 입니다.

바이두 중국 내수에서 운영 중인 바이두원 이라는 서비스의 해외 진출용 서비스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의 사진과 영상을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테라박스는 아래의 링크에서 회원가입 후 별다른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terabox.com/

 

TeraBox: Cloud Storage, Cloud Backup FREE

Provide network backup and synchronization for files. Feature with large space, fast speed, safety and stability, support for acceleration of web-based education and mobile phones. Sign up now to enjoy 1TB of free storage space

www.terabox.com

 

사진, 문서, 동영상, 음악 등 다양한 자료들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테라박스 용량

1024기가의 용량을 제공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번에 업로드 할 수 있는 최대 용량은 4GB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 이상의 파일을 업로드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2TB서비스도 존재하고 5,4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테라박스 속도

제가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속도가 좋지 않은 환경이지만 2MB의 속도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빠른 속도는 아니지만 못쓸 정도의 속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정리

테라박스는 아직까지는 윈도우, 맥용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웹을 통해서 업로드 다운로드를 이용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중국의 바이두가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라서 업로드 되는 모든 정보를 수집할 가능성이 존재해서 조금 꺼림직하기는 합니다만 이렇게 큰 용량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없기 때문에 꼭 필요하신 분들한테는 좋은 서비스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