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맥용 토렌트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728x90

많은 분들이 영화나 드라마 예능 게임 등을 보시거나 이용하시려고 토렌트 파일을 많이들 사용합니다. 토렌트는 시드 방식을 사용해서 서로서로가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토렌트를 한번도 안쓰신 분들은 있지만 한번만 쓴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맥북사용 10년차가 알려드리는 맥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토렌트 utorrent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과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토렌트는 토렌트를 설치해 놓고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의 .torrent 파일 따로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셔야 합니다.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트랜스미션(transmission) 이라는 앱을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이것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저는 utorrent가 더 간편하고 윈도우를 쓰더라도 사용할 수 있어서 더 익숙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요즘 앱을 web으로 구동하는 것이 트렌드라서 utorrent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만약 트랜스미션을 사용하실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맥 뿐만 아니라 다양한 리눅스와 윈도우에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https://transmissionbt.com/download/

 

Transmission

 

transmissionbt.com

트랜스 미션의 UI는 정말 간단하게 되어 있어서 직관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utorrent 다운로드 및 설치

utorrent를 다운로드 하고 설치해서 토렌트까지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utorrent는 web 용으로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utorrent.com/intl/ko/

 

µTorrent (uTorrent) | 매우 작은 BitTorrent 클라이언트

Windows, Mac, Android 및 Linux용 공식 µTorrent 클라이언트로 토렌트를 다운로드하세요. 각각 데스크톱 및 웹 기반 옵션이 있습니다.

www.utorrent.com

 

uTorrent 실행방법

다운로드를 완료하시면 uTorrent Web 응용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토렌트를 실행해 줍니다. 만약 .torrent 토렌트 파일이 있으시면 그냥 실행만 해주셔도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해당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command + space 로 맥의 spotlight를 열어서 토렌트 프로그램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가운데 토렌트 파일을 추가하기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여기에 토렌트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을 하시거나 마그넷 코드가 있으면 링크를 붙여넣어 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그냥 토렌트 파일을 실행해 주시거나 마그넷 링크를 클릭만 해도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는 utorrent와 연결되어 실행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면 피어와 시드가 있습니다.

잠깐 설명드리면 시드(seed)는 완전히 다운로드가 된 파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수 입니다. 이 유저가 많은 파일일 수록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피어(peer)는 받고 있는 사람의 수 입니다. 불완전해서 이들의 조각들을 모아서 100%를 채울 수 있다면 괜찮지만 그게 아니라면 다운받는데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하시면 이런 모습입니다. 아마 동시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개수가 3~5개 사이로 되어 있을텐데 만약 동시에 많은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싶으시면 전체를 선택하시고 강제 시작 버튼을 찾아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토렌트 파일을 삭제하실 때 주의 하실 점은 토렌트와 데이터를 제거 하시게 되면 토렌트와 자신이 다운로드 했던 파일도 제거가 됩니다. 기껏 다운로드 다 했는데 지워버리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