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글2018 자동 업데이트 끄는 방법

728x90

한컴오피스를 실행할 때마다 업데이트를 하라는 문구가 떠서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어두운 경로(크랙)로 설치를 했을 때 자동 업데이트로 인해서 인증이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2018, 한글2020 자동업데이트를 끄고 수동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한컴 오피스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먼저 아래한글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2021.08.16 - [소프트웨어] - 한컴오피스 한글2018 다운로드 및 무료 설치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2018 다운로드 및 무료 설치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컴오피스의 한글2018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 번만 실행해 주시면 되는 자동실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글2018은 hwp 문서 파일을 작성할

iteddy.tistory.com

 

윈도우 검색창에 한컴 자동 업데이트 라고 검색하시면 한컴오피스를 설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한컴 기본설정을 클릭한 후 실행해 줍니다.

생각보다 잘 안되는 경우도 종종 존재합니다.

 

한컴오피스 제품이 실행 중이므로 기본 설정을 종료합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작업 관리자로 들어가 줍니다. 단축키로는 ctrl+shift+esc 를 누르면 자동으로 열 수 있습니다.

여기서 NetCom Agent를 찾아서 작업 끝내기를 해주시고 다시 위로 가셔서 시도해 주시면 됩니다.

 

한컴 기본설정에서 사용자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여기서 자동 업데이트 탭으로 오셔서

업데이트 실행을 자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 ->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으로 수정 후 설정해 줍니다.

 

그러면 이제 자동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수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