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필수 프로그램 추천 알프레드 Alfred 5 Powerpack

728x90

맥북을 처음 사용하실 때 여러 프로그램들을 많이 검색하셨을텐데 그 중 가장 많이 나오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알프레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알프레드는 맥의 내부의 파일 및 폴더를 인덱싱 하여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도와주고, 여러 계산과 구글, 네이버, 쿠팡, 유튜브 등 여러 검색 엔진에서 바로 검색이 되도록 하는 기능까지 구현이 가능합니다.

 

맥북 알프레드 크랙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맥북 알프레드 크랙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알프레드는 맥OS에서 구동하는 상용 프로그램으로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나 무료에서는 몇몇 기능들이 제한되기 때문에 유료로 업그레이드 하셔서 사용하시는게 더욱 좋습니다. 이런 유료 알프레드 버전을 파워팩 버전이라고 합니다.

유료로 구매할 시, 다른 사람들이 웹 상에 올려둔 워크 플로우를 가져다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프레드의 완성은 결국은 워크플로우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거의 필수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프레드는 키보드 단축키를 설정을 해 두고 파일 및 프로그램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알프레드 파워팩 크랙 무료 다운로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프레드 파워팩 다운로드 바로가기

 

알프레드 5 파워팩

먼저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Alfred 4 Powerpack 5.0.3 버전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맥os에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윈도우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알프레드 토렌트 다운로드

토렌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만약 토렌트 사용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서 utorrent를 다운로드 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1.08.10 - [토렌트] - MacOS 맥용 토렌트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acOS 맥용 토렌트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많은 분들이 영화나 드라마 예능 게임 등을 보시거나 이용하시려고 토렌트 파일을 많이들 사용합니다. 토렌트는 시드 방식을 사용해서 서로서로가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토렌트를 한번도 안쓰

iteddy.tistory.com

 

게이트 키퍼 비활성화

다운로드 하시고 dmg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처음으로 해줄 일은 게이트 키퍼를 비활성화 해주는 것 입니다.

 


게이트키퍼는 윈도우의 방화벽과 비슷한 기능의 모듈입니다.

 

게이트 키퍼 비활성화 화면

간단하게 실행하면 terminal 창에서 enter를 클릭하시면 프로세스 완료됨 이라고 나오고 게이트 키퍼 비활성화가 완료됩니다.

 

알프레드 다운로드

그 다음 알프레드 5를 Applications로 옮겨 줍니다.

 

알프레드 아이콘

그러면 응용 프로그램에 [Alfred 5]가 생겨났을 겁니다. 클릭해서 실행해 줍니다.

 

welcome to alfred 5

처음에 나오는 welcome은 Skip Setup을 클릭해서 스킵해 주시면 됩니다.

 

알프레드 설정하기

이제 알프레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알프레드를 실행하기 위한 단축키(Hot Key)를 등록해 줍니다.
Option + Space로 많이들 사용하실 겁니다.

 

알프레드와 Spotlight를 비교하면 위와 같습니다. 상당히 비슷한 UI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프레드는 사용자에 따라 사용성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잘 활용 하신다면 맥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spotlight가 더 이상 생각나지 않으실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