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백업 하는 방법

728x90

크롬 확장 프로그램 백업하기

크롬 확장 프로그램 백업

구글 확장 프로그램을 파일로 추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백업파일은 .crx 확장자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추출 한 확장 프로그램은 다른 사람에게 공유해 줄 수 도 있고 다음에 다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이 확장 프로그램이 사용할 수 없게 되었을 때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확장 프로그램 로컬 위치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의 로컬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의 위치로 들어가 줍니다. %LocalAppData%는 절대 경로로 만약 이 경로가 변경되었다면 수동으로 Everything 같은 프로그램으로 extensions를 찾아줍니다.

%LocalAppData%\Google\Chrome\User Data\Default\Extensions

 

확장 프로그램 ID 확인하기

구글 확장 프로그램에서 백업하고싶은 확장 프로그램의 ID를 찾아 줍니다.

 

extensions location

크롬에서 확인한 ID와 Extensions 폴더 안에 있는 폴더 이름과 일치하는 폴더를 찾아 줍니다.

이 경로를 복사해서 백업하는데 사용해야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압축하기

크롬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확장 프로그램 압축"이라는 메뉴를 클릭해 주시고 찾아보기로 아까 찾아준 해당 경로를 선택해 줍니다.

 

 

ID 폴더 안에 버전정보로 되어 있는 폴더까지 선택을 해주어야 압축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겁니다.

 

확장 프로그램 백업 위치 확인하기

그러면 Extentions안에 확장프로그램 ID 폴더 내부에 crx 확장 프로그램 백업 파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의 백업 파일의 확장자는 .crx로 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