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아이폰 네이버 메일 연동 방법

728x90

네이버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 중 네이버 메일을 많이 이용하시는 사용자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때마다 네이버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고 메일을 들어가서 확인하기까지 절차가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폰에서 네이버메일을 연동해서 순정 메일 어플에서 메일을 확인합니다. IMAP naver com 에 대한 사용자 이름 또는 암호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오늘은 아이폰에서 네이버 메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언제부터였는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메일에서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UI가 살짝 바뀌었습니다.

IT 지식이 없으신 분들은 처음부터 어려운 용어에 난관이실 텐데요, 정말 쉽게 따라오시기만 하셔도 연동이 될 수 있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메일을 들어오셔서 왼쪽 탭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 줍니다. 어떤 톱니바퀴든 사실 상관없습니다. 환경 설정 메뉴로만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POP3/IMAP 설정으로 들어오셔서 IMAP/SMTP 사용함으로 변경해 줍니다. IMAP 동기화 메일 제한은 사용자에 맞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꼭 확인을 눌러서 저장을 해주시면 네이버 메일 페이지에서 할 설정은 끝이납니다.

 

이제 아이폰의 설정 앱에서 Mail 을 찾아 들어가 주세요, Mail 앱으로 들어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우선 설정에서 Mail에 계정을 등록해 줘야 합니다.

 

설정은 똑같이 이렇게 해주시면 됩니다.

 

이름 : 닉네임
이메일 : 실제 사용할 네이버 메일
설명 : Mail 앱에서 보여질 내용

 

수신메일서버

호스트 이름 : imap.naver.com
사용자 이름 : 실제 사용할 네이버 메일
암호 : 네이버 메일의 암호

 

발신메일서버

호스트 이름 : smtp.naver.com
사용자 이름 : 실제 사용할 네이버 메일
암호 : 네이버 메일의 암호

 

이렇게 설정을 해주시고 저장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Mail과 메모가 있는데 Mail이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줍니다.

 

이제 에러가 뜨지 않는다면 아이폰에 네이버 메일을 등록하는 모든 설정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제 Mail 앱으로 들어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받은 편지함을 보시면 네이버 메일에 있는 메일들이 동기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